" 카피라이터란? "
' 커피는 역시 맥심 '
' 맞다! 게보린 '
' 아버님 댁에 보일러 놓아드려야겠어요 '
간단히 정의하자면
TV속 혹은 신문 잡지, 길거리 광고판 등
일상생활 곳곳에 퍼져있는 광고 문구들
이러한 광고 문구를 작성하는 직업을
카피라이터라고 칭합니다.
전파매체의 카피라이터를 CM 라이터라 하여
인쇄매체의 카피라이터와 구별하기도 합니다.
정말 매력적인 직업이 아닌가요?
한 줄에 제품이나 서비스의 모든 것을 담을수 있고
사람에게 강렬한 인상을 쉽게 기억할수 있게 만들며
한 문장으로 브랜드의 이미지를 결정할수 있는 직업
하지만, 단순히 글만 쓰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들에게 강한 인상을 줄 수 있는
최상의 한 줄을 만들기 위해선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철저한
시장 조사 및 브랜드의 이미지 조사
기획부터 제작 등 마케팅 전반에 참여하며
일상생활에서의 많은 경험과
최신 트렌드에 민감하고
읽을 줄 아는 능력을 키워야
소비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좋은 문장을 만들어 낼수 있을 겁니다.
제휴마케팅이란? feat. 머천트? CPC? CPA? CPS? (0) | 2019.03.14 |
---|---|
내가 생각하는 마케팅의 정의... (0) | 2019.03.09 |
미세먼지가 바꾼 경제 - 달라진 소비시장 (0) | 2019.03.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