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니별의 부산이야기



 " 카피라이터란? "




' 커피는 역시 맥심 '

' 맞다! 게보린 '

' 아버님 댁에 보일러 놓아드려야겠어요 '



간단히 정의하자면


TV속 혹은 신문 잡지, 길거리 광고판 등


일상생활 곳곳에 퍼져있는 광고 문구들


이러한 광고 문구를 작성하는 직업을 


카피라이터라고 칭합니다.


전파매체의 카피라이터를 CM 라이터라 하여

인쇄매체의 카피라이터와 구별하기도 합니다.



정말 매력적인 직업이 아닌가요?

 

한 줄에 제품이나 서비스의 모든 것을 담을수 있고


사람에게 강렬한 인상을 쉽게 기억할수 있게 만들며


한 문장으로 브랜드의 이미지를 결정할수 있는 직업






하지만, 단순히 글만 쓰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들에게 강한 인상을 줄 수 있는 


최상의 한 줄을 만들기 위해선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철저한 


시장 조사 및 브랜드의 이미지 조사


기획부터 제작 등 마케팅 전반에 참여하며 


일상생활에서의 많은 경험과


최신 트렌드에 민감하고 


을 줄 아는 능력을 키워야


소비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좋은 문장을 만들어 낼수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