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니별의 부산이야기

언제부터 비가 이리 반가워졌는지 모르겠지만 요즘 같이 미세먼지가 심한 날엔  천금 같은 비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하지만 산책을 나가지못하는 반려견들은 스트레스가 쌓이게 되는데요 마냥 무시하고 넘어갈 수가 없기에

 

실내에서 강아지와 놀아주는 방법으로 스트레스를 해소시켜 주도록 합시다.

 


1. 아파트의 경우 계단을 이용한놀이

 

반려견이 나이가 많거나 슬개골이 약한 강아지라면 추천드리지 않지만 적당한 강도의 계단 오르내리기는 사람과 반려견 모두의 건강을 지켜줄 수 있는 운동이기에 추천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2. 공놀이

 

반려견이 대형견일 경우 이웃으로 피해를 줄 수 있기에 소형견의 경우 추천드리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적당한 여유공간만 있다면 실내에서의 공놀이는 운동효과 및 스트레스 해소에 큰 도움이 됩니다.

 

3. 노즈 워크를 사용한 놀이

 

평소 노즈 워크에 간식을 숨겨 강아지에게 놀잇감을 제공하고 있었다면 색다른 장소나 방법으로 간식을 숨겨 새로운 즐거움을 느끼게 해 주시면 좋습니다. 평소 쓰는 노즈 워크 외에 양말이나 종이컵 등 색다른 장소에 간식을 숨겨주세요.

 

 

 

 

4. 숨바꼭질 놀이

 

어렸을 적 자주 하던 숨바꼭질 놀이를 기억하시나요? 사람과 반려견 모두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습니다.

기존의 숨바꼭질 놀이를 응용해 담요로 몸을 가리고 순간적으로 이동하는 식으로 반려견이 주인을 찾아 쫓아다니게 해 보해 주세요. 

 

5. 다른 실내로의 이동

 

다른 실내환경으로 이동하여 새로움을 주세요 지인의 집이라던지 애견카페 등 반려견을 위한 많은 실내공간이 있으니 집을 벗어나 색다른 환경을 제공해주세요.